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여자 오른쪽 아랫배 통증 중 가장 흔히 발생하는 원인은?

by 디노드 2021. 1. 2.

아랫배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에 따라서  원인이 달라지기 마련인데요. 특히 여성은 아랫배에는 여성의 중요한 기관이라   있는 자궁이 위치해 있는 만큼  부근에 통증이 발생하였다면 굉장히 신경이 쓰이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썸네일
오른쪽 아랫배 통증 썸네일

여자 오른쪽 아랫배 통증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꼼꼼히 읽어보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배란통

여자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 대표적인 것이 바로 "배란통" 인데요. 배란통은 난소에서 난자가 배출될 때 나타나는 통증으로 배란기기에 통증이 나타난다면 배란통일 가능성이 높아요. 배란통은 오른쪽 또는 왼쪽 한군데에서 발생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에 따라서 약간의 질출혈이 보이거나 컨디션 저하, 복부 불편감 등이 동반될 있는데요.

 

배란통이 맞다면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가 없으나 만약 다른 원인이라고 생각되는 경우엔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생리전증후군

여자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이 생리전 증후군으로 인한 것일 있는데요. 이는 생리가 시작되기 며칠전에 여성의 신체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정신적으로나 육체적 증상이 동반되는데 이때 통증이 발생할 있어요.

 

자궁 내벽이 허물어 지면서 발생되는 통증으로 생리를 시작하게되면 통증이 사라지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개인에 따라 생리통으로 이어져 생리 내내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많습니다.

생리통

생리통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죠. 그러나 개인마다 느끼는 통증의 강도가 달라서 어떤 분들은 진통제 없이도 견디는 반면 어떤 분들은 진통제를 복용해야 정도로 통증이 심하거나 진통제로도 통증이 잡히지 않는 극심한 생리통의 양상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생리통이 너무 심하거나 예전과 달리 심해졌다면 병원에서 진료와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자궁질환으로 인한 통증일 있기 때문예죠.

방광염

여성들은 남성과 달리 요도가 짧아서 외부 균에 더욱 잘 노출되게 되는데요. 따라서 방광염도 남성에 비해 더욱 잘 걸리게 되는데요. 방광염에 걸리게 되면 세균감염으로 인한 통증이 발생하게 되고 방치를 경우 신장질환까지도 유발할 있는 만큼 반드시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여자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별것 아니겠거니~ 하는 것이 나중에는

 병이   있으니 올해는 평소에 우리 몸을 소중히 여겨서 신경써주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좋을  같아요~~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올해 소망하시는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여성 방광염 증상 생활습관으로 예방해요

안녕하세요? 건강하고 싶은 디노드입니다^^ 오늘 날씨가 미세먼지를 포함해 덥기까지 하던데 일기예보를 보니 내일부터 이번주 내내 비소식이 있더라구요 비가 오고 나면 날씨가 많이 추워지겠

ckrmswjs2.tistory.com

 

손가락 마디 통증 간편 정리

일상생활을 하면서 손가락 마디 통증은 보통 방치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초기에 관리하지 않으면 손상이 심해져 손가락 변형까지 올 수 있는 퇴행성 및 류머티즘 등으로 인한 관절염으로 쉽게

ckrmswjs2.tistory.com

 

관절에 좋은 약초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디노드입니다. 오늘은 관절에 좋은 약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꼼꼼히 읽으셔서 본인에게 맞는 약초를 찾아 더욱 건강해 지시길 바랍니다. 마가목 효능 옛날 말에는 마가

ckrmswjs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