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쿠바드 증후군 증상과 완화 방법

by 디노드 2021. 1.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름도 생소한 쿠바드 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해요.

남성들의 입덧이라고 얼핏 듣기만 했었는데요. 오늘 포스팅으로 말끔하게 정리가 되었네요.

쿠바드 증후군 썸네일

쿠바드 증후군이란?

쿠바드 증후군은 남성호르몬 수치는 평소보다 1/3으로 줄어들어 피로감을 느끼고 기억력 저하, 스트레스 수치가 높아지고 감정 기복에 영향을 줍니다. 보통 3개월 정도가 가장 심각하고 이후에 점차 약해지다가 임신 말기가 되면서 또다시 심해지는 특징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아내의 진통에 남편도 고통을 느끼기도 하는 증상으로 아내가 임신했을  예비 아빠 입덧, 요통, 체중 증가, 체중 감소, 매스꺼움과 같이 육체적, 심리적 증상을 임신한 아내와 동일하게 겪는 현상을 말합니다. 뱃속의 태아 인해 아내와 함께 남편 또한 많은 심리적 변화가 생기게 되면서 임신으로 인해 호르몬의 변화가 나타나는 엄마와 함께 남편 이러한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30% 확률

10명 중 3명이 쿠바드 증후군을 겪는다고 하는데요. 엄마가 입덧 증상을 느낄 때와 다름없이 입덧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고 충동적으로 음식을 섭취해 체중 증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합니다. 엄마의 몸에서 분출되는 페르몬의 영향을 받아 남편에게 신체적, 심리적 변화가 올 수 있고 자녀가 생긴다는 심리적 압박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쿠바드 증후군 완화

  • 운동하기 - 운동은 무기력증을 예방하 혈액순환신진대사가 활발해 지는 데 도움을 줍니다.

  • 모과  - 신진대사가 원활히 되며 항산화 작용으로 피로 회복과 위장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 루이보스차위산 역류  입덧에 도움을 주고 허약해진 기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먹고 싶은 것 먹기 - 남편이 원하는 음식이 있다면 함께 먹을  있도록 하여 심리적인 안정을 취하게 해주는 것이 도움을 줍니다.

마무리

쿠바드 증후군이라는 것은 포스팅하면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참 신기하면서 막상 겪어보지 않으면 고통을 이해하기 어려울 것 같아요.

쿠바드 증후군에 대해서 궁금하셨던 분들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