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로 자가진단 해보세요!

by 디노드 2020. 12. 7.

안녕하세요?

건강해지고 싶은 디노드입니다^^

요즘들어서 전염병

확산세도 심해지고..

여러모로 피곤한

하루하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제가 현재 느끼고

있는 무기력증, 번아웃 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도

있으니 여러분들도

한 번 해보셔요^^

번아웃 증후군은 갑작스러운

신체적, 정신적 피로감을

느끼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의욕적으로 어떠한 일에 몰두하던

사람이 이러한 번아웃 증후군이

생긴다면 한 번쯤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 또는

의사와 상의를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요즘 제가 느끼는 것은..

아무것도 하기 싫고

모든게 다 귀찮아지는

증상이 있어요

이런 증상을 방치할 경우에는

두통이나 불면증, 섭식장애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하고 면역력이

떨어져서 질병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또, 자기 혐오증이나 직부거부

등의 행동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해요

 

음..

혹시 기력이 없고 ,

쇠약해진 기분이 자주생기거나

만성적으로 두통과 감기,

요통 등의 증상에 시달리는 분,

모든 일에 쉽게 짜증이 난다거나

잠을 자도 머리가 개운하지

않은 분, 매사가 귀찮거나

우울감이 드는 분, 근심과

걱정이 평소보다 많아

졌거나 몸이 젖은 솜 처럼

천근만근 무거운 분, 무슨 일을

시작하려고 하는데 겁이 너무

많이 나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분은 진지하게

의사와 상담을 하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간단한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를

준비해 보았네요

편안한 마음으로

한번씩 해보셔요^^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

해보셨나요?

별 것 아닌 것 같아도

오래 방치하면 좋지 않다는..

저는 좀 많이

포함되는 것 같네요

번아웃 증후군이라는 것은

오늘 처음 알았는데요

일상 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좋을 듯 싶네요~

힘든시기, 긍정적인 생각과

행동으로 항상 건강하시길 바랄게요^^

댓글